본문 바로가기

GIT

pull request에서 Can't automatically merge발생한 경우 해결

728x90

작업을 끝내고 풀리퀘스트 작성하려고 했는데 이런 에러가 떴다.

보통 같으면 문제없이 OK 되겠지만, 항상 뭔가 문제가 터지는구나.

 

문제에서 배워나가면 되는 겁니다!

Cant' automatically merge라는 빨간 줄이 떴다. 머지를 할 수 없다는 에러겠지.

원인이 뭘까..(더 자세히 파고들고 싶다면, 다른 분들 거 참고하시면 됩니다, 빨리 해결을 하기 위한 분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작업하기 전의 본인의 로컬에서 pull(최신화)했던 develop브런치가 리모트 develop와 다르기 때문에 충돌이 발생한 것이다!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한 분들을 위해 바로 해결합시다. (참고로 vscode상을 기준으로 합니다)

 

본인이 작업한 브런치에서 터미널에 git pull origin develop 하면

충돌(conflict)이 났다는 화면이 터미널과 소스관리 탭에 나타 날 것이다.

이거 보고 해결해 주면 된다.  

충돌해결은 이 페이지참고 : https://kuruma.tistory.com/21

(밑의 페이지에서 git merge develop 부분부터 참고하시면 됩니다)

 

git conflict vscode에서 해결해보자

급하게 해결해야 한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실 .. 일하고 있는 현장에서 컴플릭트가 발생해서 구글링을 했지만, 원하는 답을 왜 주지않는거니;; 원인이야 있겠지만서도 내가 필요한건 해결책

kuruma.tistory.com

 

간단히 나의 브런치와  develop브런치의 차이가 화면에 나타나는데

내가 변경한 게 있다면 내 것을 남겨두고 

develop브런치를 남겨두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728x90